티스토리 뷰

렌트2

보증금없는 장기렌트카 알아보기

커피 한 잔의 여유 2018. 6. 19. 16:36

보증금없는 장기렌트카 알아보기

 

도로를 운행하다보면 차량 번호판이 하, 허, 호 번호판인 차량을 자주 보게 됩니다.

2~3일간 휴가 때 렌트하는 차량도 있겠지만, 상당수는 3년에서 5년 정도의 장기렌트카가 대부분이지요.

 

예전에는 차량은 소유해야 한다는 개념이 강했지만, 요즘에는 3~4년 정도 장기렌트카를 이용한 후 새차로 바꿔타는게 일반적입니다.

장기렌트카 차량도 2009년도에 21만대에 불과했지만 약 80만대에 이를만큼 장기렌트카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장기렌트카 이용자가 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장기렌트카의 장점이 많다는 것을 얘기해 주는 것이지요.

장기렌트카는 초기 비용 부담이 적고, 유지관리도 쉬우며, 무엇보다도 LPG 차량을 이용할 수 있어서 유류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 vs 보증금 있는 장기렌트카

 

장기렌트카를 처음 계약할 때 보증금을 결정하는데요.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와 보증금 있는 장기렌트카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초기 비용 부담이 적지만, 월 렌트비용은 올라갑니다.

보증금 있는 장기렌트카는 월 렌트비용은 저렴하지만, 초기 비용 부담이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금액이 000원이라고 최저가인것처럼 홍보하는 렌트차량은 모두 보증금 있는 장기렌트카의 월 렌트비용이기 때문에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를 계획하시는 분은 그 금액보다는 높게 예상하셔야 한답니다.

 

장기렌트카 회사 중에는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를 취급하지 않는 곳도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결정하셔야겠네요.

 

 

장기렌트카 장점

장기렌트카는 장점이 참 많습니다.

 

초기 비용부담이 적고, 자동차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매년 1~2회씩 납부하는 자동차세도 납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차량관리도 쉬우며, 사업자의 경우 월 렌트비용을 손비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세금 절감효과가 있습니다.

 

LPG 차량을 선택할 경우 연료비가 휘발유나 경유에 비해 대폭적으로 절약되기 때문에 차량유지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1. 초기 비용 부담이 적다.

신차를 구입할 경우 취득세 및 등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차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취득세나 등록세를 납부할 필요가 없어서 초기 비용 부담이 적습니다.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보증금과 선납금 개념이 나오는데요.

 

보증금은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다가 중도 해지할 경우에 대비해서 받는 금액으로 계약기간 만료 시 돌려받는 금액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보증금 있는 장기렌트카는 월 렌트카가 저렴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납금은 매달 납부하는 월 렌트료 몇개월분을 미리 납부하는 금액으로 돌려받는 금액은 아니랍니다.

 

 

2. 보험료 걱정이 없다.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자동차보험은 렌트회사에서 가입합니다.

 

본인 차량을 소유한 경우에는 운전경력이 낮거나 사고 경험이 있는 경우 자동차보험료가 상당한 부담이지요.

 

하지만 장기렌트카는 렌트회사에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기 때문에 자동차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그리고 사고가 발생해도 보험료 인상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차량수리 및 차량 고장 시에도 렌트회사에서 대차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차량을 이용하지 못하는 차량 공백상태가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3. 자동차세 걱정이 없다.

신차를 구입할 경우 경차는 연 1회, 그 외의 차량은 연 2회 자동차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자동차를 소유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동차세를 납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년 6월과 12월이 되면 자동차세를 납부해 본 분이라면 자동차세를 납부하지 않는 것이 얼마나 큰 장점인지 아실 것입니다.

 

차량을 소유하면 재산이 늘어나기 때문에 지역 건강보험 가입자의 경우 건강보험료가 인상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는 차량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건강보험료가 인상되지 않습니다.

 

 

4. 유류비 절감 효과가 크다.

신차를 구입할 경우 LPG 차량은 국가유공자나 장애인의 경우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는 LPG 차량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류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

 

LPG 차량의 경우 휘발유 차량이나 경유 차량에 비해 연료비가 대략 50 ~ 60% 정도 밖에 들지 않기 때문에 운행을 많이 하는 분이라면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매우 큰 이득이지요.

 

휘발유 차량이나 경유 차량을 이용하면서 매달 연료비로 50만원을 지출했던 분이라면 매달 25만원 정도의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1년이면 25만원 × 12개월 = 300만원을 절약할 수 있으며,

장기렌트카를 3년 계약하는 분은 25만원 × 36개월 = 900만원

장기렌트카를 4년 계약하는 분은 25만원 × 48개월 = 1,200만원

 

연료비로 50만원을 지출하는 분이라면...

 

장기렌트카 3년 계약자는 900만원절약할 수 있고,

장기렌트카 4년 계약자는 1,200만원절약할 수 있습니다.

 

 

5. 차량관리가 용이하다.

신차나 중고차를 구입해서 차량을 소유한 경우에는 주행거리를 체크해 가면서 엔진오일이나 밋션오일을 주기적으로 교환해야 하며,

타이어, 타이밍벨트, 쇽업 쇼바, 휠 얼라인먼트, 점화플러그, 브레이크 패드 등 잘 알지도 못하는 소모품을 주행거리별 또는 기간별로 체크해 가면서 교환 해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렌트회사에서 주기적으로 체크해서 소모품을 교환해 주기 때문에 차량관리에 대해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6. 사업자의 경우 세금 절감 효과가 크다.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의 경우 월 렌트비용을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세금 절감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월 렌트비용은 세금계산서가 발행되기 때문에 매월 납부하는 렌트비용은 손비처리가 되며, 이는 법인세 절감효과 등이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장기렌트카도 단점이 있습니다.

 

1. 번호판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차량 번호판은 하, 허, 호로 된 번호판을 달게 됩니다.

차량 번호판이 하, 허, 호로 된 것이 단점이라고 얘기해야 할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본인이 탑승하는 차량이 렌트차량이라는 것을 외부에 알리지 않고 싶어하는 분에게는 단점이 되겠네요.

 

 

2. 보험료 할인이 없다.

차량을 소유한 경우에는 무사고 경력이 늘어나면 자동차보험료가 할인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의 경우 렌트회사에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기 때문에 무사고 경력이 늘어나더라도 자동차보험료 할인에 대한 혜택이 없습니다.

 

 

3. 중도 해지 시 위약금 발생

장기렌트카 이용 도중에 중도 해지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장기렌트카 계약 기간 이내에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4. 차량 튜팅 불가

장기렌트카는 계약 기간이 끝나고 나면 차량을 반납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대로 튜닝을 할 수는 없습니다.

튜닝에 대해 별 생각이 없는 분이라면 관계없지만, 차량 튜닝을 즐기시는 분에게는 약간의 단점이 되겠네요.

 

장기렌트카 월 렌트비용은?

장기렌트카 중 많이 이용하는 차량의 월 렌트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상세한 월 렌트비용은 아래쪽에 정리해 놓은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답니다.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 어디서 알아봐야 하나?

장기렌트카는 신차 구입에 비해 장점이 매우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초기 비용 부담이 적다는 것이 하나의 장점인데요.

 

장기렌트카 회사 중에는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를 취급하지 않는 곳도 있으며, 보증금 유무에 따라 월 렌트비용에 차이가 많이 발생하는 편입니다.

 

장기렌트는 최소 3년에서 4년 정도는 이용하기 때문에 월 렌트비용이 만원만 싸더라도 3년 계약 시 36만원이 절약되고, 4년 계약 시 48만원이 절약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렌트카를 결정할 때는 원하는 차종, 보증금 유무, 계약기간 등을 고려했을 때 가장 저렴한 장기렌트카 회사를 찾아서 계약하셔야 합니다.

 

그 외에도 원하는 차종에 대해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제공해 주는 렌트회사는 어디인지,

계약 종료 후 재계약이나 차량인수 조건이 좋은 곳은 어디인지,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낮고,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곳은 어디인지 등을 따져보고 계약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렌트카 회사별로 어떤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는지, 계약기간별로 월 렌트비용은 얼마인지 등을 일일이 알아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생겨난 사이트가 바로 월 렌트비용을 차종별로, 보증금 유무에 따라서, 계약기간별로 비교 해 주는 곳이지요.

 

 

추천 드리는 곳에서는 국내의 장기렌트카 회사별로 월 렌트비용을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곳중에서도 유명한 곳이랍니다.

 

실시간으로 무료견적이 제공되는 곳이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월 렌트비용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는 곳이지요.

 

월 렌트비용... 단돈 만원이라도 더 저렴한 곳을 찾으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실시간 견적 신청해 보시고 가장 저렴한 렌트비용으로 렌트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