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렌트1

장기렌트카 장점 단점 살펴보기

커피 한 잔의 여유 2018. 6. 18. 18:56

장기렌트카 장점 단점

 

장기렌트카는 장점이 많다보니 갈수록 이용자가 늘면서 약 80만대를 육박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신차를 구입하는 것보다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이익이라는 뜻이겠지요.

 

 

장기렌트카 장점

장기렌트카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연료비 절감

신차를 구매할 경우 일반인은 LPG 차량을 구매할 수 없고, 국가유공자나 장애인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의 경우 LPG 차량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LPG 차량을 이용할 경우 휘발유나 경유에 비해 절반 정도의 연료비 밖에 들지 않기 때문에 운행을 많이 하더라도 연료비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그리고 장기렌트 계약 기간 만료 후 LPG 차량을 인수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계약 기간 이후에도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초기비용 부담 절감

신차를 구매할 경우 취득세와 등록세에 대한 부담이 상당합니다.

그리고 매년 1~2회 자동차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취득세와 등록세, 자동차세를 납부하지 않기 때문에 초기 비용 부담이 적으며, 매년 자동차세 납부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3. 차량관리가 편하다.

신차를 구매할 경우 주행거리를 체크해 가면서 엔진오일, 타이어 교환 등 주기적으로 소모품을 교환해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렌트회사에서 차량관리를 해 주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지요.

 

 

4. 사업자의 경우 비용 처리 가능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월 렌트비용을 세금계산서로 발행해 주기 때문에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의 경우 매달 납부하는 렌트료를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의 경우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다보니 법인세 등을 낮출 수 있는 절세 효과가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장기렌트카는 장점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1. 번호판

장기렌트카 및 단기렌트카의 경우 차량 번호판"하", "허", "호" 번호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렌트카 번호판은 "허"로 된 번호판만 있었지만 렌트카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번호판의 형태를 3가지로 늘리게 되었습니다.

 

 

2. 튜팅 불가

장기렌트카의 경우 렌트기간이 끝나고 나서 본인이 인수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차량을 반납해야 합니다.

그렇다보니 본인이 원하는대로 튜닝을 할 수 없다는 제약이 따릅니다.

 

3. 보험료 할인이 없다.

무사고 경력이 늘어날수록 자동차보험료는 낮아집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무사고 경력이 늘어나도 보험료에 대한 할인이 없습니다.

 

 

4. 중도 해지 시 위약금 발생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다가 피치 못할 사정으로 중도에 해약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렌트 기간은 본인의 상황을 고려해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월 렌트비용 싼곳은?

국내 장기렌트카 회사는 거의 20개 업체에 육박할 정도로 많습니다.

월 렌트비용은 렌트카 업체별로 천차만별이지요.

 

단순하게 내가 원하는 차량의 월 렌트카 비용이 얼마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월 렌트카 비용은

 

차종에 따라 월 렌트비용이 달라지며,

보증금 유무에 따라서도 달라지고,

 

예상주행거리에 따라서도 달라지며,

차량 정비 단계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그리고 운전자의 연령에 따라서도 월 렌트비용이 달라집니다.

 

그렇다보니 내가 원하는 차종의 월 렌트비용이 얼마라고 하더라도 그 금액을 곧이곧대로 믿으시면 안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 렌트비용을 비교 해 주는 곳에서 본인이 원하는 조건의 월 렌트비용이 얼마인지 비교 해 보고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랍니다.

 

그리고 렌트카 회사별로 진행하는 프로모션 정보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고,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적게 나오는 렌트 회사는 어디인지, 기간 만료 후 차량 인수가 유리한 렌트 회사는 어디인지도 꼼꼼히 알아보고 결정하셔야겠지요.

 

그래서 월 렌트비용을 쉽게 비교해 볼 수 있는 곳 중 유명한 곳을 소개시켜 드릴까 합니다.

 

 

추천드리는 곳은 자동차 TV 채널에도 업체 직원들이 자주 등장할 정도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요.

 

장기렌트카는 1~2개월 타고 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단돈 만원만 저렴하더라도 렌트기간 내내 매달 만원씩을 아낄 수 있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다만 얼마라도 저렴한 곳을 찾아서 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원하는 차종, 원하는 조건에 장기렌트카 회사별로 월 렌트비용이 얼마인지 쉽게 비교할 수 있답니다.

무료로 비교 견적을 받아보시고 가장 저렴한 렌트회사, 가장 유리한 조건의 렌트회사에서 장기렌트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